“클론전쟁” TV 1, 2화

으음, 역시 “스타워즈” 시리즈가 이런 조그마한 에피소드별로 나오는 건 적응이 안 됩니다. ㅠ.ㅠ 그래도 가볍게 볼 수 있어 좋긴 하군요. ^^*

인상적이었던 것은, 이미 짐작한 바긴 하나 제다이들과 전투를 함께 하는 “클론”에게 꽤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겁니다. 확실히 클론 트루퍼는 흥미로운 존재긴 해요. 실제로 ‘인간’인 스톰트루퍼에게는 인간성을 배제하기 위해 헬멧과 갑옷을 씌워 ‘코미디’ 캐릭터로 전락시킨 반면, 전투 병기라 할 수 있는 클론들은 오히려 자주 맨 얼굴을 보여주며 진지함과 인간성을 강조하고 있으니까요. 예전 스톰트루퍼의 역할은 분리주의자 측의 드로이들에게 고스란히 이전되었죠. 웃음을 주는 바보짓과 삽질까지도요.

그런데 문제는 이 드로이드들이 워낙 귀여워 미워할 수가 없는지라, 우리 편과 남의 편을 구분하기가 매우 애매하고 극중에서 미워해야 할 대상이 두쿠 백작과 아사즈 등 매우 소수로 좁혀졌다는 겁니다. 사실 이건 제가 “클론전쟁”이나 프리퀄 시리즈를 클래식보다 시들하게 느끼는 주된 요인이기도 합니다. 우리 편이 ‘강하다’는 점 말입니다. 카타르시스란 언제나 약한 자가 강한 자를 이기고 어린 아이가 어른으로 성장하는 데서 오는데, 클래식 스타워즈 전의 이야기는 우리 편이 강한 놈들이거든요. 제다이가 무더기로 등장하고 수십명이 광선검을 휘두르죠. ㅠ.ㅠ [아무리 외부의 위협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물론 제작진도 이 사실을 모르지 않는지라, 각 화에서 제다이들은 늘 고립되어 있고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하는 상황에 봉착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그들이 살아남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요. 비극이라는 결말을 알고 중간 내용을 보는 것과 해피엔딩이라는 걸 알고 중간과정을 보는 건 마음 가짐이 상당히 다르죠.

아아, 생각해보니 늘 불평만 늘어놓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란 놈은 대체 왜 이럴까요.


[#M_하지만 그래도 좋은 건 좋은 겁니다!|닫아주세요|스크롤 자막이 없어서 조금 서글프지만, 나레이터의 목소리가 조금 경망맞지만, 타이틀과 음악은 마음에 들었습니다요. 으하하하핫!

1화의 주제와

주인공이신 우리 요다옹. >.<

아우, 정말 깜찍하시지 말입니다. ㅠ.ㅠ 여기서까지 ‘크기는 중요치 않아!!!”라며 설교하시는 모습이라니! ㅠ.ㅍ 게다가 드로이드들 등에 붙어 자기편을 쏘게 만드는 그 “비열한” 전술까지!!!! 앙증맞아….ㅠ.ㅠ

2화의 주제는

이번에 곤경에 처하시는 분은 플로 쿤 아저씨입니다. 응? 저는 목소리가 꽤 마음에 들던데요?

그리고 아소카와 아나킨, 두쿠 백작과 그리버스까지 등장하면서 본격적으로 시리즈가 시작된다는 암시를 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그래픽은 생물이 아니라 무생물 종류 – 드로이드와 그리버스 – 그리고 클론트루퍼와 같은 아머가 나왔을 때 돋보입니다. 클론트루퍼를 비출 때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특히 전 그리버스 장군의 이런 연출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아나킨과 오비완의 미모 비교.


…..님들아, 제발 매너요. -_-;;;;;; 이 사람들 오비완의 미모에 올인하고 아나킨을 깡패로 만들기로 작정을 했나!!!! ㅠ.ㅜ 우리 마스터가 아무리 좀 예쁘기로서니[쿨럭쿨럭] 애니가 주인공이라고, 애니가 주인공이야!!!!! ㅜ.ㅠ 그래도 아소카가 많이 똘망거리니 넘어갈 수 있지만.

원래 오비완과 아나킨이 하던 일이 아나킨과 아소카 콤비로 넘어가면서, 아소카가 무모하게 덤비고 아나킨이 이를 말리는 형태로 사제관계가 전환되었습니다. “진중하라”같은 말을 진지한 얼굴로 하는 아나킨은 극장판에서부터 낯설었지만 “카운슬에게 하는 말 다르고 내가 하는 일 다르다”고 말하는 아나킨은 예전보다 성숙해졌으면서도 여전한 듯 보여[한마디로 잔머리 굴리는 솜씨만 들었다는] 반갑더군요. ^^ 죽이 잘 맞는 사제 간이에요.

…..이 놈이 에피 3의 그 놈이라고 생각하면 발작하고 싶어지지만 말입니다. -_-;;;; 아아, 다른 이야기로, 다른 차원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거죠. 크흑. ㅠ.ㅠ

개인적으로 이 편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하는 이온 캐논입니다. 흐음, 이온 캐논의 역사는 생각보다 짧았었군요. 게다가 ‘비밀병기’!!!!_M#]
덧. 으흑, 동영상 구하기가 너무 힘들어요…ㅠ.ㅠ 미국 쪽 애니인데다 그다지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지 않아서인지 도대체 어디를 알아봐야 할지 알 수가 없네요.

“클론전쟁” TV 1, 2화”에 대한 20개의 생각

  1. 올드캣

    전통적인 "오비완 전문성우" 제임스 아놀드 테일러 씨가 2화에서 1인 3역으로 뛰셨죠.

    오비완/플로 쿤/투원비(…..).

    응답
    1. lukesky

      아, DC는 저와 거리가 먼 곳이라….게다가 DC에서 달리는 버스는 한 번도 타 본 적이 없어요.

      응답
  2. 머팔이

    스타워즈 갤러리에서 파생된 클럽박스가 있는데 혹시 클박 사용하신다면 이쪽으로도 한번 가보셔요..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자료 받을 수 있답니다;;
    clubbox.co.kr/dcstarwars

    응답
  3. 다음엇지

    위의 비공개가 출처를 알려주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저는 비교적 쉽게 구하고 있으니 혹 못구하신게 있으시면 저에게 언질을 주시면 링크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

    응답
  4. Novus

    저는 지인분께 메일링 버스로 받았습니다만…디씨 포스갤 피디박스에 있는 걸로 압니다.:3 고화질도 올라온다더군요.^^

    응답
  5. 니케

    요거를 전제로 현재 닌텐도 DS용 (혹은 Wii) 게임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포스 언리쉬드를 플레이 해봤습니다만, 포스언리쉬드는 그냥
    스타워즈 세계에 이런애가 있었구나 하고 생각만 하면되고 이걸가지고
    어떻게든 프리퀄과 클래식을 짜맞추려고 노력 하면 결국 세계관 파괴라고
    혼자 궁시렁거리게 만드는 효과가 나더군요 -_-

    응답
    1. lukesky

      후, 클론워즈 게임도 나온답니까. 이건 뭐 속도로 보나 양으로 보나 무서운 인간들이라고밖에 할 수 없군요.
      포스 언리쉬드는 기본 설정을 듣고 없는 놈 취급하기로 했습니다. -_-;; 사실 개인적으로 개임 세계관은 별외로 치는 편이기도 하거든요.

      응답
  6. lukesky

    오, 비밀글로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대부분 한 곳으로 귀결되네요. ^^* 좋은 곳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으하하하하하핫. 빨리 3화를 봐야겠습니다.

    응답
  7. eponine77

    오호! 기어이 방송이 떴군요! 그런데 극장판에서 나왔던 그 경망스런 나레이션은 TV판에도 그대로 적용되나보군요.ㅠㅠ 그리고 뭐…아나킨 생긴 것 보니까…다른 차원의 이야기로 받아들이셔도…^^;;

    응답
    1. lukesky

      뭐, 이젠 이 짓도 익숙해진지라…^^* 가끔씩 깜짝깜짝 놀라긴 하지만 그래도 슬슬 진정이 되고 있습니다.

      응답
    1. lukesky

      꺄아!! 만들어입자! 입자!!!
      그리고 뒷면에는 World’s worst idiot – Ana"KIN"도 집어 넣는 거다! ㅠ.ㅠ

      응답
  8. 쇠나무

    스타워즈에 광선검이 빠지면 봐도 안 본 것 같겠지만, 그래도 수십명 제다이들의 포스가 합해지면 ‘엑스맨 3’의 진보다 쎄지 않을까요? 굳이 광선검을 꺼낼 필요도 없을 듯 하군요. ^^

    응답
  9. 곤도르의딸

    아나킨 너무 진중해지고 늙어보여서 적응 힘들지 않습니까… 후후; 어떻게 헤이든의 얼굴이 3D 코믹화하면 저렇게 될 수 있냔 말이죠; 아소카는 나중에 어찌 되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응답
  10. lukesky

    쇠나무/ 적들도 만만치 않거든요. ^^
    곤도르의딸/ 아 정말 클론전쟁 애니메이션 때부터 알아보긴 했지만 미국애들 넘해요…ㅠ.ㅠ 아소카는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거나 아니면 외전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해요. 한번 쓰고 버리긴 좀 아까운 캐릭터더군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