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거의 죽어가는 블로그에서 스타워즈가 나올 때에만 생존신고를 하는 처지라니.

 
올해는 유난히 시간에 쫓기고 있어서, 심지어 가볍게 쓰는 영화감상문도 쓰질 못하고 있군요.
그러니 책은 오죽하겠습니까.
 
그래도 제가 솔직히 디즈니 산하 스타워즈 영화 중에서 제일 기대하던 작품이 나왔으니까요.
 
실은 고백하자면 16일 개봉일에 일본 갔었어요. ㅠㅠ
어쩌다 누이의 제안을 받았는데 마침 로그원 개봉날이라
일이고 뭐고 일단 갔다 온다! 하고는 그만….
아, 진짜 갔다 와서 2주일 동안 근질거려서 미치는 줄 알았어요, 젠장.
 
여하튼, 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스타워즈 외전  중 가장 먼저 발표된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솔로고 뭐고 별 관심 없고 로그원이 최고 기대작이었는데
이게 스타워즈 팬이라면 그야말로 환장을 할 설정이라서 말이죠.
“새로운 희망” 직전 죽음의별 설계도를 빼낸 “평범한 이들”이 주인공인 이야기, 거기에 전통적인 전쟁영화 공식까지 뿌렸으니 성인이 된 기존 팬들에게는 거의 선물세트나 다름없습니다. 이건 “팬에게 헌정”하는 “팬무비”예요. 그 수많은 영화 사이의 빈틈을 메꾸던 EU 소설들을 스크린 위에 옮기는 거란 말입니다. 거기다 제다이와 포스 같은 소재를 떠나 ‘전쟁’에 참여한 일반인들, 너무 취향 작렬이라구요.
중간에 재촬영 이야기가 있어 좀 불안했는데
예고편에서 잘려나간 부분이 근 절반에 가까운 걸로 보아 정말 무지막지하게 갈아 엎은 것 같더군요.
그래도 전 만족합니다.
 
네, 만족해요.
 
캐릭터와 장소를 설명하는 첫 부분은 그래도 괜찮은데
중간에 전혀 쓸데 없는 장면들이 들어가 있고 – 보 갈렛 왜 나온 거지? 소 게레라 왜 이렇게 그려 놨지? 아, 이두 장면 너무 작위적이야 ㅠㅠ –  
대신에 후반에서 방금까지 봤던 것들을 싸그리 잊어먹게 만듭니다.
정말 저를 비롯한 팬들이 바라고 있던 걸 후반에서 모조리 보여줘서.
제작진도 그것만 머릿속에 있고 나머지는 다 억지로 끼워 맞췄을 거예요, 젠장.
하지만 됐어요. 이걸로 만족해.
제 생전 이 정도 우주전투씬을 보게 될 줄이야. 됐어요. 난 이제 소원 풀었어.
 
그리고 엔딩, 영화가 발표되었을 때 모든 팬들이 “몰살! 몰살! 몰살!” 을 부르짖었었죠.
하아, 됐어요. 난 정말 소원 성취했어.
젠장, 그래 당연히 이래야지 엉엉, 다 알면서도 케이투를 필두로 정말 쉴새없이 몰아치는데
[아, 근데 정말 너무 감상적인 장면들은 조금 더 짧게 자르고 싶더이다.]
보디, ㅠㅠㅠ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결말입니다, 어흑 우리 보디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 전쟁터에서는 다 이렇게 가는 거지.
 
그리고 아버님의 위용을 보여줬어.
됐어요. 정말 이걸로 다 이뤘도다.
어흑 마지막 5분은 진짜 ㅠㅠㅠㅠㅠ
빌어먹을, 진짜 캐리 씨 소식 듣고 다시 보는데 죽는 줄 알았습니다.
새로운 희망 바로 앞선 타임라인이다 보니 이것저것 이스터에그를 좀 이것저것 너무 많이 넣긴 했는데
그래도 반갑더라구요. 사실 몬 모스마부터 베일에, 레드와 골드 리더까지 이미 알고 있는 인물들이 많으니 알투와 쓰리피오나 모스 아이슬리의 2인조 같은 경우는 굳이 필요하지 않았을텐데. 감독의 팬심이 너무 지나치달까요.
하지만 됐어. 난 만족해. ㅠㅠㅠㅠㅠ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펠리시티는 가끔 대사에 힘이 좀 너무 들어가 있는데, 전 이게 편집의 문제라고 봅니다. 한 장면 여러 버전으로 찍어놓고 아예 스토리도 다 따로 짜놓고 짜깁기를 했으니 가끔 저런 튀는 연기가 나올 수 밖에 없지. -_-;;; 헐리우드 프랜차이즈는 이게 문제예요. 내가 스타워즈 1년에 한 번씩 낸다고 할 때부터 알아봤다. 본편들도 3년 텀 두고 하는 거 2년으로 줄이더니 잘들 한다. 디즈니 지나치게 급하게 서두르고 있어요. 친구의 의견에 따르면 아이거 회장이 자기 ‘업적’으로 남기려고 그러는 거 같다는데 저도 이쪽에 한 표요.
여튼 진 캐릭터는 캐릭터 발전에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한데, 그래도 좋았어요. ㅠㅠ 이 아가씨 너무 당차 보여서, 그 눈도 그렇고 꼭 다문 입도 그렇고 비주얼 적으로 너무 내 취향이야, 젠장. 그리고 디에고, 엉엉엉 저 솔직히 카시안 전혀 기대 안하고 갔는데 이 캐릭터의 과거가 제일 궁금해졌지 말입니다. 카시안 소설이나 코믹스 격하게 원합니다. 어디선가 코믹스가 나온다는 이야기는 들은 것 같은데. 아, 진짜 게다가 디에고 왜 이렇게 예쁘고 귀여움요.
견자단은 예고편을 봤을 때 조금 걱정했고 – 무술하는 동양캐라니 – 실제로 영화를 보면서도 가끔 민망한 대목이 있는데 치루트 옆에 베이즈를 붙여놓으니 – 베이즈 최고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중화기 너무 좋지 말입니다. – 조금 상쇄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보디가 참 기대하는 인물이었는데, 어흑, 울 보디 젠장 영화에서 사랑스러움을 맡고 있습니다. 어흑 진짜 전투인원도 아니고 제국에서 일하지만 실은 정치적 견해 없는 평범한 화물선 조종사였는데 끝까지 영웅이었어요. 어흑, 이런 거 너무 좋다고 날 죽여. ㅠㅠ
크레닉이 생각했던 것과 다른 인물이어서 좀 의외긴 했는데 그래도 캐릭터성은 확실하게 가져 왔습니다. 이 인물도 결말이 제일 좋았어요. 그리고 갈렌은 캬캬캬캬캬캬캬캬 아 웃으면 안되는데, 매즈 씨 당신 원래 이렇게 연기 안하잖아. 톤 맞추느라 고생하셨을 듯요. 하아, 이제 “카탈리스트” 읽어야지.
케이투 ㅠㅠ 젠장 케이투 너무 좋아. 케이투랑 카시안 관계도 너무 좋아. 아 돌겠네, 뭐든 다 좋다 하니 이를 어쩔.
전 이제 워낙 오랫동안 팬질을 하다 보니 정보를 설명하거나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등등 분석을 하는 게 조금 지겨워졌어요. 그건 원기왕성한 다른 팬들분들이, 저보다 훨씬 많이 아는 새로운 팬들이 많이 해주시겠죠. 전 디즈니로 넘어가면서 바뀐 설정들을 다시 배우는 것만도 벅찬걸요.
캐릭터 분석도 그래요. 더구나 요즘에는 캐논에서 너무 많은 정보를 주고 있어서 좀 아쉽습니다. 스타워즈 특유의 팬질하는 재미를 좀 많이 없애버렸어요, 쳇. 하지만 이 영화 자체가 그 ‘설정구멍’을 메꾸기 위한 팬들의 노력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걸 생각해 보면 하핫, 즐거워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지요.
처음 영화가 발표되었을 때에도 그렇고 영화를 보고 나온 지금도 그렇고, 다양한 인종의 배우들이 참가했다는 것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디에고 루나와 견자단의 억양이 그대로 세계 속에 삽입되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깨어난 포스 때에도 스코틀랜드 억양은 어떤 지역에 속하는가, 이야기가 나왔었죠.
아쉬운 게 있다면 로그 원 중 여자가 진 한 명 뿐이고, 여성 캐릭터 자체가 적다는 것인데 – 주인공을 넘어 엑스트라들을 봐야 합니다. 전 진 일행에게 합류하는 대원들 중에 여자가 한 명도 없는 게 너무 신경쓰이더군요. – 그래도 조금씩 나아가고 있으니까요.
로그원 보고 오세요, 님들하.
특성 상 대놓고 꺄아꺄아! 마구 열광하기가 힘든 영화지만 어흑, 전 진짜 이거면 됐어요. 하아,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얘를 볼 시간을 내려고 허리와 몸을 망가뜨리며까지 일하고 있지만 ㅠㅠㅠㅠㅠㅠ
젠장 그런데 그래도 부족할거 같아 ㅠㅠㅠㅠㅠ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에 대한 3개의 생각

  1. jeanue

    (감상문 예이!!!)
    저도 여성 캐릭터 달랑 하나 원탑으로 내세우고 모든 걸 다한 것처럼 생색내는 듯해서 조금 섭섭하긴 했어요. 깨어난 포스에는 적어도 오르가나 장군님도 나오시고 마즈 씨도 나오시고 부족하나마 레이와 교감도 있었는데 말이죠. 남성 캐릭터/배우들은 이제 인종과 국적과 억양이 다양하게 나오는 단계까지 왔는데 후우… 아직은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남성 캐릭터들을 둘씩 둘씩 조합을 너무 대놓고 장사하기 좋게 짜놔서 식상한 감이 없지 않았지만 그래도 카시안과 케이투 커플은 (포와 비비에잇 커플처럼) 첫만남부터 흘러온 얘기가 궁금하긴 합니다. 앨런 튜딕과 디에고 루나의 촬영장면도 궁금하고요. (개그릴 격하게 원하지만 블루레이에 실어줄라나…)
    깨포는 극장에서 다섯 번 봤는데 로그원은 모르겠네요. 왠지 더 많이 보게 될 지도!

    응답
  2. THX1138

    영화처음볼때 뭐야 다 죽냐 이게 뭐야 ㅜㅜ 거기에 캐리씨 소식들은 날 본거라 마음이 더 아팠어요 근데 여지를 두지 않아서 마음에 든달까요… 여성캐릭터와 남성캐릭터에 대한 부분은 참 공감해요 언제까지 그럴건지 모르겠지만 차츰 바뀔거라고 봅니다

    카시안을 처음 볼때는 별 감흥없었는데 보고나오고 몇일지나니 계속 생각나요 디에고 루나 멋있어요 케이투랑 둘이 너무 잘어울려요 ㅎㅎ

    많이 찍어놓고 편집 엄청나게 한것 같은데 그 부분들을 다 블루레이에 실었음 좋겠어요 아무튼 좋아요 영화 장난아니네라기보다 어.. 좋다 좋네 이런 식으로 흘러가요 ㅎㅎ 아버님의 파워는 역시나 짱입니다

    응답
  3. lukesky

    아흑, 로그원 뽕이 차질 않아요. ㅠㅠ 여섯 번 봤는데 왜 아직도 가물가물하죠. ㅠㅠㅠ 또 보러가고 싶습니다. 엉엉엉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