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민망한)능력자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냉전시대 소련과 미국에서 초능력을 군사무기로 활용해보려고 발악했다는 흑역사 아닌 흑역사를 토대로 만든 영화입니다. 과거, 세계가 둘로 나뉘어 대립하던 시절이 얼마나 황당하고 기가 막혔는지 비웃으면서도 오늘날에는 그보다 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직접적으로 비판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하면 뭔가 아주 진지한 영화처럼 보이는군요. 으악.
제목을 보면 짐작하다시피 보는 내내 맥빠진 웃음을 흘릴 수 밖에 없는 영화입니다.
특히 처음에는 ‘저것들 미친 거 아냐?’에서 시작했다가 그 바보 같은 초능력자들의 순수함에 흠뻑 빠져버린 밥이 완전히 동화되는 시점에 이르면 아, 저래서 사람들이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구나..라는 깨달음도 얻을 수 있지요. 푸핫.
소설을 좀 읽어보고 싶군요. 이런 내용을 호응을 얻어낼 수 있게 글로 쓰기란 상당히 어려울 텐데 말이죠.
덧. 유안 맥그리거는 그냥 작정하고 캐스팅한 게 보여서 영화 보는 내내 뒤집어졌습니다. 제다이라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말 그대로 ‘민망’해서 죽는 줄 알았어요. 게다가 자막에 안 나오는 몇몇 대사들도, 으악.
덧2. 맥커보이 군도 한 10년쯤 더 있으면 유안처럼 미국 영어를 구사하게 될까요.
덧3. 로버트 패트릭 아저씨 살 많이 쪘네요. ㅠ.ㅠ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 때만 해도 안 그랬잖아요. 흑흑.
덧4. 정말이지, 아무리 그래도 시간표가 어찌 이모양 이꼴인지..-_-;;; 보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개봉한 것만으로도 고마워하라는 건지.

“초(민망한)능력자들”에 대한 7개의 생각

  1. 디오티마

    예고 보고 웃을 수도 정색할 수도 없는 표정이 되더군요.ㅋ 좀 흥미 위주로 편집되서 무슨 내용인가 했는데 꽤 볼만한가 봅니다. 상영 시간표가 별로 안 좋다면 빨리 내릴 위험이 있겠네요.

    응답
    1. Lukesky

      으하하하, 예고편이 장난 아니죠. >.< 사실 영화도 그렇습니다. 흐흐흐흐흐흐. 뭐 개봉을 한다는 것 자체가 놀라우니까요. 이거 사실 나온지는 꽤 됀 영화거든요. ㅠ.ㅠ

      응답
  2. 해망재

    그놈의 제다이 드립 칠 때 마다 아니 마스터 왜그러세요 소리가 여기까지 올라오면서 ㅋㅋㅋㅋ를 연발하고 싶은데 사방이 고요해서 정말 우울하게 관람했지요….. 으음……

    응답
    1. Lukesky

      아, 정말이지 그놈의 제다이 소리가 나올 때마다 어찌나 부끄럽던지. ㅠ.ㅠ 근데 다들 정말 심각하게 보더라. 엄마야.

      응답
  3. eponine77

    이거 아직 안 내렸어요? 케이블에 VOD로 걸렸길래 극장에서 내렸는 줄 알았는데…그나저나 이게 제목을 저리 민망하게 바꿔서라도 개봉을 했다는 거 자체가 놀라울 따름…

    응답
    1. Lukesky

      지난주에는 있었으니 이번주에는 내려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예술영화쪽 상영하는 극장에서는 좀 오래 남아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응답
  4. 핑백: 잠보니스틱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