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Natural] A PIE

수퍼내추럴 팬픽입니다.

장르: General
등장: 샘, 딘, 존 윈체스터, 그리고 체리파이

……….저 요즘 딘이랑 먹을 것에 너무 집착하는 거 같습니다요. ㅠ.ㅠ

길어서 접슴다.


[#M_[SuPerNatural] A PIE|less..|
“파이 나왔습니다.”
금발의 웨이트리스가 환한 미소를 지으며 접시를 내려놓았다. 딘은 그녀의 뒷모습을, 다시 말해 등 위쪽에서 찰랑거리는 금발과 잘록한 허리와 흔들거리는 엉덩이와 늘씬한 다리를 훑어 내리며 순식간에 점수를 매긴 다음, 흡족한 표정으로 접시를 향해 자세를 고쳐 앉았다.

“파이! 최고의 디저트지!”

하지만 맞은편에 앉아있는 샘 윈체스터는 형과 의견이 달랐다.

“무슨 소리야. 누가 뭐래도 진짜 디저트는 브라우니와 아이스크림이지.”
“진심이냐?”

딘은 한 손에 포크를 든 채 커다랗게 치뜬 초록색 눈으로 동생을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았다.

“어떻게 그렇게 계집애 같은…”
“대체 이거하고 그게 무슨 상관인데?”
“새미, 넌 커피에도 설탕이랑 우유랑 심지어 캐러멜 시럽에 생크림까지 얹어 먹잖아.”
“취향이니까 존중해 주시죠, 형님?”
“그러니까 대체 어쩌다가 그렇게 계집애 같은 취향이 된 거냐고. 난 너 그렇게 키운 적 없다.”

샘은 고개를 흔들며 꼬고 있던 긴 다리를 풀고는 탁자 위로 몸을 내밀고 입술을 비죽였다.

“그럼 형은 왜 그렇게 파이에 집착하는데?”
“응? 내가?”

딘은 한 입 가득 파이를 우물거리며 접시를 내려다보았다.

“한여름 바닷가 쭉쭉빵빵 아가씨들의 먹음직한 피부를 연상케 하는 이 바삭바삭한 황금색 껍질과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저 아가씨의 달콤하고 탐스러운 입술을 닮은 통통한 빨간색 체리 말고 말이냐?”

샘은 뭐라고 대꾸를 하려는 듯 입을 열었지만 결국 아무 말 없이 잇새로 한숨을 내쉬었다.

“먹던 거나 마저 드셔.”
“그러지 말라도 그럴란다.”

딘은 무기를 다시 고쳐 잡고 접시 위에 담긴 파이를 향해 달려들었다.

++++

“파이라도 먹겠니?”

존 윈체스터가 물었다. 딘은 말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나른하고 조용한 오후였다. 두 부자는 손님이 없어 한산한 한 간이식당 부스에 마주보며 앉아 있었다. 커다란 창문을 통해 비쳐 들어오는 밝은 햇살 아래로 맑고 차가운 공기가 스멀스멀 올라왔다.

이른 오후의 몽롱함도, 아버지의 여유로운 침묵도 딘에게는 낯선 것이었다. 소년은 꼼지락거리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한시도 쉬지 않고 눈동자를 굴리며 가게 안을 꼼꼼히 훑었다. 한 바퀴, 두 바퀴, 세 바퀴. 딘이 식당 안에 있는 모든 사람과 비상구의 위치와 주문 내용을 파악한 뒤에도 존은 여전히 아무 말도 없었다.

딘은 조심스레 아버지의 얼굴을 힐끔 쳐다보았다. 놀랍게도 존은 한 손으로 턱을 괸 채 창밖을 내다보고 있었다. 눈이 녹아 질척한 거리. 흙탕물을 튀기며 지나가는 자동차. 여기저기서 바삐 뛰어다니는 사람들. 존의 초점 없는 눈동자는 멍하니 그 광경을 뒤쫓고 있었다.

식당 안은 조용했다. 주방에서 식기가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요리사가 누구에게 투덜거리는 듯한 희미한 목소리가 새어 나왔다. 거리의 웅성거림이 유리창을 타고 올라오는가 하더니 의미 없는 진동만 남기고 사라져버렸다.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다.
딘은 입을 열었다.

“새미도 데려올 걸 그랬어요.”

존이 딘을 향해 고개를 돌렸다.

“응?”
“새미요. 따라오겠다고 징징거렸잖아요.”
“그래, 그랬지.”
“사실은 아빠가 새미한테 짐 신부님이랑 같이 있으라고 해서 놀랐어요. 전 당연히…”

존은 고개를 기울이며 싱긋 웃었다.

“왜, 아빠랑 단 둘이서만 있는 게 싫으냐?”
“예?”

딘은 당황했다. 소년의 뺨이 붉게 달아올랐다.

“아뇨, 당연히 좋죠. 그게요…”
“아빠가 오랜만에 큰 아들과 둘이서만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까 했더니만.”
“아뇨, 그게 아니라요, 전 단지 새미가…”
“난 네가 하루쯤은 새미를 떼어놓고 싶어 하는 줄 알았는데 말이다.”
“어…..꼭 그런 건 아니고요.”
“어제도 새미한테 소리를 질렀잖니.”
“그건 걔가 제 가방에 손을 대서 그런 거고요.”
“딘.”

존이 조용한 목소리로 아들의 이름을 불렀다.

“네, 아빠.”
딘은 순식간에 자세를 꼿꼿이 고쳐 앉으며 대답했다.

“걱정하지 마라. 신부님이 잘 하고 계실 거야.”
“네, 아빠.”
“조금 고생을 하고 있긴 하겠지만.”
“네, 아빠.”
“그래도….”

존은 옆에 놓인 커다란 더플백 속에 손을 집어넣고 뒤적거리더니 천으로 싸인 묵직한 꾸러미를 하나 꺼냈다.

“이런 걸 보러 가는 데 새미를 데리고 가고 싶진 않았다.”

딘은 고개를 끄덕였다.

“네, 아빠.”

존은 두 눈을 내리깐 채 잠시 동안 말이 없었다. 그러더니 곧 고개를 들고 어린 아들의 눈을 똑바로 들여다보았다.

“딘, 우리 둘이 이걸 고르는 데 얼마나 오래 걸렸는지 기억나지?”
“네, 아빠.”
“그래, 마음에는 드니?”
“그럼요. 최고예요! 전 아빠가 이렇게 비싼 걸 사실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그것도 최신형으로요. 평소랑 똑같이 옛날 모델을 쓰실 줄 알았죠. 게다가 초…”
“쉿!”

존이 낮지만 날카로운 목소리로 점점 흥분조로 치닫는 딘의 말을 잘랐다.

“내가 지금 이걸 밖에 내놓은 것만으로도 충분히 위험한 짓이다. 말조심해라, 아들.”
“네, 아빠.”

딘이 고개를 숙였다.
존은 몸을 뒤로 기대앉았다.

“그러니까, 네 마음에 든다는 거지?”
“네, 아빠.”
“그럼 이건 네 거다.”

딘이 번개같이 고개를 쳐들었다. 안 그래도 커다란 눈이 왕방울만해져 있었다. 금방이라도 소리를 지를 듯 입술이 반쯤 벌어졌지만 아무런 소리도 흘러나오지 않았다.

아들이 빛나는 눈동자로 물었다. ‘정말요?’
아버지가 따스한 눈동자로 대답했다. ‘그래.’

딘이 탁자 밑에 들어가 있던 손을 꺼내더니 천천히, 조심스럽게 꾸러미를 감싼 천을 슬쩍 건드렸다.

“진짜요?”
“그래.”
“그러니까…이건…”
“널 주려고 산 거다. 너도 이제 네 총을 가질 때가 되었어.”
“그렇지만…”
“너와 네 동생을 지키기 위한 거다. 잘 사용할 수 있겠지?”

딘은 시선을 들고, 아버지의 눈동자를 똑바로 마주보았다.

“네, 아빠.”

존은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

그는 한참 동안 눈앞에 놓인 뜻밖의 선물에 정신이 팔려 있는 어린 아들과, 아들의 반짝이는 눈동자와 상기된 표정을 지켜보았다. 씁쓸한 미소가 입가에 떠올랐다.

“딘.”

존의 낮고 조용한 목소리는 즉각적인 반응을 야기했다. 딘은 다시금 온 몸에 긴장을 덧씌우더니 허리를 세우고 앉아 아버지를 바라보았다.

“네, 아빠.”
“나는 늘…..”

존은 목이 불편한 듯 헛기침을 한번 했다.

“아니다, 그저 이 말만 하마. 넌 참으로 좋은 아들이고, 형이란다. 말을 안 해서 그렇지 아빠는 널 무척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내가 참 오랫동안 잊고 있었더구나. 아홉 번째 생일 축하한다.”

딘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그러나 강렬한 눈빛으로 아버지를 물끄러미 쳐다보았다. 소년은 침을 꼴깍 삼켰다. 그렇지만 뜨겁고 물컹거리는 것은 쉬이 넘어가지 않았다. 너무 오랫동안 깜박이지 않아 뜨거워진 눈을 비벼야할지 아니면 그 뜨거운 게 흘러나오지 않도록 손으로 꼭 눌러야 할지 알 수 없었다. 아버지의 표정 없는 얼굴에서는 지금 자신의 당황한 모습을 바라보며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읽을 수가 없었다.

“자, 꼬마 도련님, 여기 파이!”

통통한 중년의 웨이트리스가 경쾌한 목소리와 몸짓으로 딘 앞에 접시를 내려놓았다. 존이 위쪽을 올려다보며 씨익 웃었다.

“고맙소.”
“천만에요. 아드님이 무척 귀엽네요.”
“엄마를 닮아서 그렇습니다.”
“어머나, 부인이 아주 미인이신가 보네.”

한번 들으면 같이 웃고 싶어지는 웃음을 한바탕 터트린 웨이트리스가 쟁반을 손에 들고 멀어져갔다. 딘은 접시를 내려다보았다. 노릇노릇 먹음직한 파이 한 조각이 놓여 있었다. 모락모락 올라오는 따스한 기운에 실려 고소하고 향긋한 냄새가 코를 간질였다. 딘은 그 냄새를 가슴 가득 깊이 들이마셨다. 봉곳이 익어 건드리면 툭 터질 것 같은 새빨간 체리들이 껍질 아래 살포시 숨어 있었다. 불온한 느낌을 풍기는 끈적한 붉은 시럽이 하얀 접시 위로 서서히 배어나왔다. 딘은 다시 한 번 침을 꼴깍 삼켰다. 이른 오후의 황금색 햇살이 유리창을 통과하면서 파이 위에 “DINER”라는 빛 문자를 새겼다.

딸랑, 하고 종이 울리며 누군가가 식당 안에 들어섰다. 안쪽 주방에서 분주히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났다. 주문전표가 적힌 회전판이 드드륵거리며 돌아갔다. 웨이트리스가 누군가에게 커피를 따라주고 있었다. 쌉싸름한 커피 냄새가 테이블 건너까지 흘러들어왔다. 창밖에서 커다랗게 자동차 경적이 울리더니 누군가의 고함소리가 뒤를 이었다.

“어서 먹으렴.”

존이 말했다. 딘은 고개를 들고 싱긋 웃고는 대답했다.

“네, 아빠.”

딘은 포크를 들고 어린애 특유의 투쟁심으로 음식에 달려들었다. 머리 위 어딘가에서 희미하게, 나지막한 목소리가 들려왔지만 소년은 올려다보지 않았다.

“고맙다.”

+++

딘은 뿌듯한 표정으로 의자에 등을 기댔다. 그의 앞에는 피처럼 붉은 자국으로 처참한 몰골이 된 빈 접시가 놓여 있었다.

“좋아?”
샘이 비아냥거리는 말투로 물었다.

“어.”
딘이 히죽거리며 대답했다.

“지금 형 표정, 거의 19금인 거 알아? 꼭 방금 카나리아라도 잡아먹은 고양이 같다고.”
“카나리아보다 훨씬 좋지. 가끔은 여자보다도 더 좋은 것 같다니까.”
“하느님 맙소사.”

샘이 두 손을 들어 올리더니 눈동자를 굴렸다.

“말을 말아야지.”
“좋은 생각이야.”
“다 먹었으니까 이제 일어날 거지?”
“어.”

딘은 아쉬운 표정으로 빈 접시를 내려다보았다. 창문에 붙은 글자가 지저분해진 접시 위로 “JOE’S”라는 글자의 거꾸로 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었다. 금발 웨이트리스의 또각거리는 발소리가 바닥을 울렸다. 바에 앉은 손님 하나가 신문을 바스락거렸다. 철판 위에서 치익, 하고 달걀이 익어가는 소리가 들렸다. 식당 뒷문이 쾅하고 닫히면서 누군가가 이름을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딘 윈체스터의 한쪽 입꼬리가 말려 올라갔다.

“파이, 언제 먹어도 정말 최고라니까.”


– 끝

_M#]

덧. 형제들 말투를 따라가기엔 제 유머감각이 심히 부족하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ㅜ.ㅠ
덧2. 형제가 아버지를 “Sir”라고 부르기 시작한 것은 몇 살 때부터였을까요. 당연히 사냥을 나가기 시작했을 때부터 – 명령복종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 일 테고, 딘이 사냥을 나간 건 분명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에서 샘이 사실을 알게 된 이후부터겠지요. 전 윈체스터 형제가 존에게 “Sir”라고 대답할 때마다 참 서글퍼지더군요.
덧3. 딘이 존에게 “네, 아버지(Yes, Sir)”와 “아니오, 아버지(No, Sir)”라는 대답만 반복할 때도요.

[SuPerNatural] A PIE”에 대한 8개의 생각

  1. Revan

    재밌게 읽었습니다. 가슴이 짜안~해지네요.
    전 1시즌밖에 못 봤는데요…딘이 아버지한테 sir 라고 할땐, 처음엔 보스 비슷한 애칭인줄 알았어요.T_T.. 그런데 분위기도 그렇지 않고..딘은 아버지 앞에선 너무 주눅든 느낌도 들고요…
    딘과 샘의 웃는 얼굴을 많이 보고 싶어요. 훌쩍.

    응답
    1. lukesky

      아, 그게 맞아요. 영어에서 "sir"는 남성에게 붙이는 존칭이죠. 군대에서 상사에게 꼬박꼬박 붙여야 하는 호칭이기도 하고, 대개는 번역할 때는 ‘선생님’으로 옮기거나 "~했습니다."로 끝냅니다. 옛날이나 아니면 매우 엄격한 집안에서는 아버지를 sir라고 불렀지만 지금은 그런 일이 거의 없죠. 실제로 존이 아이들에게 sir라고 부르도록 가르친 것은 군대의 ‘상사’ 개념이고요.

      아아, 저도 녀석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ㅠ.ㅠ

      응답
  2. 하율

    악악; 제가 그랬어요, 제가!!! 형제들이 Yes, Sir. 라고 대답할 때마다 딘이 이런 저런 것들을 억누르면서 살아온 시간과, 샘이 도저히 떨칠 수 없어 하던 아버지와의 거리감이 너무 와닿아서 제작진들한테 이를 갈았어요 ㅠㅠ
    그리고 전 영어를 잘 몰라서 더 그런지도 모르지만, sir가 도저히 ‘아버지’로는 들리지 않더라고요. 뭐랄까, ‘윗사람’을 지칭하는 그냥 호칭으로 들렸어요. 상하관계, 수직관계의 느낌으로요. 그런만큼 파파존이 얼마나 서투른 사람인지도 알 것 같았고요ㅠㅠ

    응답
    1. lukesky

      "sir"에 대한 설명은 윗 댓글 참조. 네 말이 맞아. sir는 말 그대로 ‘상하관계’를 뚜렷히 할 때 사용하는 호칭이지 ‘아버지’가 아냐. 단지 우리말에 그런 호칭이 없어서 번역을 그리 할 수 밖에 없는 거지. 극중에 보면 두 애들도 Sir라고 말할 때와 Dad라고 말할 때를 확실하게 구분하고 있어. 그래서 더욱 짠한 거지만. ㅠ.ㅠ

      딘이 "yes, sir"를 반복할 때면 진짜 가슴이 울컥 미어오지 않냐? ㅠ.ㅠ 아흑, 정말 꼭꼭 눌러담은 감정이 막 느껴지는데 죽갔는게지. ㅠ.ㅠ

      응답
  3. 나마리에

    아웅 좋당.. ㅜㅜ 아홉살짜리 딘도 좋구. 여자보다 파이가 좋다는 딘도 좋고.
    그런데 나에게 샘은 블랙커피만 마실 것 같은 이미지라는. 브라우니에 아이스크림이라닛! 카하. 진짜 기집애 같어. ㅋㅋㅋㅋ
    아 맛있겠다 파이. 묘사가 너무 맛갈스러워서.. 나도 땡기잖아, 체리 파이.

    응답
    1. lukesky

      무슨 에피소드인지 잘 기억 안나는데, 커피숍에서 딘이 샘보고 ‘네가 시킨 무지 긴 이름의 커피’가 나왔다고 빈정대던 게 생각나서. ^^* 신기하더라. 나도 샘은 블랙커피 취향일줄 알았는데 말이야.

      아욱, 파이 먹고 싶다. ㅠ.ㅠ

      응답
  4. 메이J

    저도 불온한 파이 먹고파요. 아 루크님 이런 보물을 감추어 두시고 센스쟁이 ㅠ_ㅠ 쌔미가 사라졌던 그 길가 가게에도 diner라는 간판이 있었든가요. 파이 사오라고 궁시렁거리는 딘이 몹시 가슴이 아팠는데, 이런 이유가! (픽션과 픽션 사이에서 마구 착각중)

    응답
  5. 부여주

    ㅠㅠ 그저…딘은..생각만 해도..보기만 해도…눈물이..ㅠㅠ
    파이…그래도 딘에게는 행복한 기억이였네요…
    샘이 딘에게 파이를 매일 사줫으면 좋겠어요…ㅠ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