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DREAM – Front Side

조금 길어져서 접습니다.

[#M_ more.. | less.. | 그는 주위를 둘러본다. 하얀 방. 그는 하얗고 텅 빈 방 한가운데 홀로 서 있다. 티끌 하나 묻지 않은 네 개의 벽과 머리 위 천장이 온 몸을 짓누른다. 숨이 턱 막혀온다. 자신이 들이내뱉는 숨소리가 귓전을 간지럽힌다. 터럭 하나하나가 곤두서는 소리가 울려 퍼질 정도로 고요한 방 안에서, 그는 자신의 숨소리에 눌려 질식해버리는 게 아닌가 걱정스럽다.

“여전히 오만한 표정을 하고 있구나, 옛 제자야.”

느닷없이 등 뒤에서 들려온 소리에 황급히 몸을 돌린다. 그의 움직임을 따라 길고 검은 망토 자락이 서둘러 반원을 그리며 춤춘다. 
희미한 갈색 형체가 방구석 의자 위에서 말을 걸어온다. 뭉글뭉글 희미하던 형체가 조금씩 구체적인 모습을 갖춰가는 동안, 그는 천천히 발걸음을 옮겨 다가간다.

그는 얼굴을 찡그린다. 낯설지만 익숙한 누군가가 눈앞에 앉아 있다. 비스듬하게 팔걸이에 걸쳐진 팔꿈치. 한쪽 다리 위에 시원스레 꼬여있는 반대편 다리. 이마 위에 놓여 있는 가느다란 손가락, 등 뒤로 우아하게 늘어뜨린 포근한 로브 자락, 눈을 감고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을 정도로 눈에 익은 실루엣.

희끗희끗한 머리칼 아래 언제나 찌푸린 듯 고랑이 새겨진 미간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그는 슬며시 시선을 아래쪽으로 내린다. 비웃는 듯 마는 듯, 한쪽 구석을 미묘하게 치켜 올린 입술이 움직인다.

“그래, 그리고 여전히 어린애 같은 얼굴을 하고 있구나.”

그는 저도 모르게 손을 들어 얼굴을 만져본다. 그러나 그의 손끝에 느껴지는 것은 부드러운 피부가 아니라 딱딱한 금속. 아니, 느껴졌다는 것은 착각이다. 차가운 손이, 차가운 얼굴에 부딪쳐 갈 길을 잃는다. 그는 자신의 손을 내려다본다. 검은 장갑에 뒤덮인 금속 손이 그를 올려다본다. 그는 목소리가 들려오는 쪽으로 다시 눈길을 돌린다. 소름끼칠 정도로 낯선 눈동자가 그를 들여다보고 있다. 약간은 혼탁한, 바닥까지 가라앉은 녹회색 눈동자. 허무한 바람이 할퀴고 지나간 나이 먹은 눈동자. 다시는 순수로 돌아갈 수 없는, 세상에 배신당한 눈동자.

모르는 사람이다.
그가 아는 이들 중에는 저런 눈을 가진 자가 없다.
그에게 공포를 안겨줄 수 있는 눈을 지닌 자는.

그러나 그의 입에서는, 전혀 다른 말이 흘러나온다.

“하지만 당신은 많이 변했군, 옛 마스터여.”

그는 두 가지에 소스라치게 놀란다. 자신의 목소리, 그리고 그 목소리가 담고 있는 내용. 이렇게 굵직한 기계음은 그의 목소리가 아니다. 거칠고 허스키한 숨소리가 목덜미를 감싸고 있는 검은 가죽위로 흘러내린다. 

마스터? 
나의 마스터는 저 자가 아니다.
내가 알던 마스터는 저런 자가 아니다.
나의 마스터는………

오비완. 
오비완 케노비.

그는 깨닫는다. 
이건 꿈이다. 
케케묵은 속임수. 
정신의 나약한 부분만을 불시에 파고 들어와 심신을 좀먹는,
저급하고 초라한 생명체들의 전유물. 

갑자기 분노가 끓어오른다. 
감히, 감히, 감히!
그 분노를 분출하듯, 입술 사이로 거칠게 내뱉는다.

“당신은 죽었어.”
“그래.”

바스락거리는 소리 한 점 내지 않고, 죽은 자가 의자에서 일어난다.

“나는 너의 환상일지도 모르지.”

뚜벅. 뚜벅. 뚜벅.

“하지만 너도, 과연 살아있는 것일까?”

유령은 그의 얼굴 앞에서 걸음을 멈춘다. 희끄무레한 손이 그의 턱을 감싼다. 슬프지만 차가운 시선이 그의 얼굴을 훑는다. 

“너도, 나의 환상은 아닐까?”
차갑지도, 따스하지도 않은 메마른 목소리. 몇날 며칠을 사막에서 보내고 모든 수분을 빼앗겨 시들어버린 듯한 목소리. 

“아나킨.”

뭐?“

“아니. 베이더.”

건조한 한숨. 

“그래, 내가 잘못 봤다. 넌 아나킨이 아냐. 적어도 더 이상은 아니지.”

따스한 손이 그의 얼굴에 작별인사를 고한다. 아니, 따스하다고 느낀 것은 착각이다. 그에게는 아무 것도 느껴지지 않는다. 

“아무리 똑같은 얼굴을 하고 있어도, 너는 죽은 자다. 아무 곳에도 존재치 않는, 꿈속의 추억. 그 뿐이야.”

세월의 풍파를 고스란히 받아낸 듯한 얼굴의 옛 스승은 한 발짝 뒤로 물러선다. 

“내가, 너를 죽였구나.”

그 한 마디에, 피가 거꾸로 치솟는다. 온 몸이 갈가리 찢기는 듯한 고통, 고통, 고통. 아무 것도 느끼지 못하는 몸에 고통만이 그득하게 흘러넘친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죽여버릴테다!

그는 허리춤에서 제 2의 손을 끄집어내 손아귀에 쥔다. 새하얀 방이 붉은 물결로 넘실댄다.

“죽여버릴테다!”




그는 눈을 떴다. 언제나처럼 익숙한 검은 벽이 사방을 둘러싸고 있었다. 차갑고 무거운 농도짙은 산소가 목구멍으로 흘러 들어왔다. 그는 한두 번 길게 숨을 내쉰 다음, 묘하게 몽롱하고 불편한 기분으로 자리에서 일어났다.

무거운 마스크를 뒤집어쓰게 된 이후로, 그 쓰디쓴 죽음을 맛본 이후로, 그가 몸을 편히 누울 수 있는 곳은 이 방 뿐이었다. 아니, 사실을 말하자면 그때 이후 그는 정확한 의미로는 한번도 몸을 누여본 적이 없었다. 침대가 아닌 수면의자에서 수면을 취하는 것에 익숙해지는 데에는 별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이 방에서만큼은 검은 옷을 벗어던지고, 검은 마스크를 벗을 수 있었다. 무거운 생명유지장치 없이도 어느 정도 자력으로 호흡을 유지할 수 있었다. 이곳에서만큼은 유일하게, 기계장치를 내던지고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 오랜 세월 동안 한번도 거울을 들여다본 적이 없었다. 그는 자신의 모습을 알지 못했다. 기계 팔, 기계 다리, 언제 그것들이 붙어있지 않은 적이 있었던가? 얼굴. 그래, 얼굴. 자신이 어떻게 생겼었는지, 어떤 표정을 할 수 있는지, 아무 것도 기억나지 않았다. 이제는 몸뚱이의 일부가 되어 버린 듯한 호흡기 위에 과연 그의 얼굴이라는 것이 존재하기나 하는 걸까? 

왠지 모를 충동에 이끌려, 그는 10년 만에 처음으로 손을 얼굴에 가져다 대 보았다. 마치 자신의 손이 어디 붙어있는지 모르는 갓난아기처럼 거리를 재보며, 천천히, 조심스레. 

무언가 딱딱한 것이 얼굴 거죽 위에서 미끄러져 내리는 것이 느껴졌다. 그는 황급히 얼굴에서 오른손을 떼어내어 내려다보았다. 거기 손이 있었다. 그에게 속한, 절대로 배신하지 않을 익숙한 손이었다. 

그렇다면 지금 느껴지는 이 이물감은 뭐지? 

그는 자신이 기억하는 한 항상 거기 붙어있던 손을 이용해, 이번에는 조금 익숙한 움직임으로 얼굴을 긁어 내렸다. 그의 명령에 충실하게 복종한 손끝에 축축한 물기가 묻어나왔다가 금세 공기 중으로 사라졌다. 

그는 불쾌한 기분으로 손을 털어냈다. 자고 일어나면 언제나 뻑뻑한 눈꺼풀이 오늘따라 더욱 깜박이기 힘들었다. 이런 느낌은……참으로 오랜만이었다. 그러나 결코,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느낌이었다.

그는 어느새 검은 갑옷을 들고 대기하고 있는 의료 드로이드들을 향해 몸을 돌렸다. 필요한 휴식은 모두 취했다. 잠시나마 인간이었던 시간은 끝났다. 

그는 이제 다스 베이더로 돌아갈 준비가 되어 있었다. 

+++

…………..미러 버전 Back Side는 언제 쓴다지………ㅠ.ㅠ 
아니, 것보다………제국의 그림자 번역은 언제하지….엉엉엉.
_M#]

이글루스 가든 – 황제님을 모시는 착한 제다이가 되고 싶어요!

[Star Wars] DREAM – Front Side”에 대한 20개의 생각

  1. AMAGIN

    저도 이 비슷한 망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베이더가 꿈에서 깨고 스스로를 만져보고, 그런 망상이었어요…
    그런데 루크스카이님의 멋진 글을 보니 새삼 감동이;ㅂ; 뒷편을 써주세요~>_</

    응답
  2. lukesky

    클라삥/ 헉, 아니, 뒷편이 아니라…단지 미러 버전일 뿐입니다요. 전 스토리에 영 소질이 없어서…ㅠ.ㅠ
    AMAGIN/ 와아, 전 AMAGIN님의 글이 더 읽고 싶은데요. ^^* 저 때의 베이더는 오비완이 말한대로 거의 기계에 가깝다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응답
  3. 몬드

    아아. 인간과 기계 사이에 있는 그 사람이 불쌍하고 미워요. 오늘도 멋진 글 잘 보고갑니다^^

    응답
  4. THX1138

    죽여버릴테다 다음에 갑자기 허이짜 허이짜가 생각나네요^^;;; 불쌍한 사람…

    응답
  5. 블랙

    1.에피5에 나온 계란 캡슐(……..)은 너무 작아서 안에서 정좌자세 밖에 취할수 없는것 같더군요.누워서 자게 좀 크게 만들어 주지않고….-_-;
    2.스타워즈의 세계에서 ‘거울’과 ‘사진'(에피2의 삭제 장면 -파드메의 방-을 보면 일종의 ‘입체 영상’이 사진의 역할을 하긴 하더군요.)은 본기억이 없군요.

    응답
  6. lukesky

    몬드/ 불쌍하지만 미워요. 정확한 표현이군요.
    THX1138/ 그 프로그램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ㅠ.ㅠ
    블랙/ 1. 설마 그거 하나만 있겠습니까. –;;; 어딘가에 숨겨진 본실이 있겠지요.
    2. 사진은 확실히 움직이긴 했던거 같은데…거울은 잘 기억이 안나는군요.

    응답
  7. rucien

    아아아 부디 미러 버전을 써주세요.;ㅅ; 서로를 꿈꾸면서 동시에 오직 꿈일 뿐이라는 걸 실감해야 한다니. 어흥.

    응답
  8. Hobbie

    크흐,관계 없는 글을 써서 죄송합니다만…내일 종로 쪽으로 갈일이 있는데,한번 레아공주의 구혼 확인해 보죠.

    응답
  9. lukesky

    세이/ 기대를 망쳐서 죄송하지만, 없어요오오오오오오…ㅠ.ㅠ front로 고쳤습니다.
    세류/ 크흐흐흐흐흑.
    사과주스/ 저도 그래요. –;;; 뭐랄까, 애니는 ‘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바보’의 느낌이라면 베이더 경은 ‘으흐흐흐흐흐흑. ㅠ.ㅠ’의 느낌이랄까요…ㅠ.ㅠ
    rucien/ ………저 인연은 정말이지…..
    Hobbie/ 와아, 와아, 와아! 감사합니다아!!!

    응답
  10. 곤도르의딸

    저들의 애증은 꿈 속에서조차 얽혀 있군요. 징한 제다이들 같으니… T-T (Back Side도 기다리겠습니다. 제국의 그림자 번역도… 후후후훗)

    응답
  11. 루드라(형광등)

    오비완도 그랬겠지만, 그래도 그에게는 루크가 있었으니 좀 나았을테지요. 하지만 역시 아나킨은, 아니 베이더경은 항상 똑같은 꿈과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었을거에요.-_ㅜ

    응답
  12. Hobbie

    확인했습니다. 코너 213(근처에 심슨 등의 코믹스가 있는 쪽…세군데 다 보셨다면 어딘지 대충 아실듯) 아래쪽에 있습니다.

    사실 뒷줄에 있길래…드러나게 하기 위해 두 줄 가량 제가 치웠습니다(…) 세 권 가량 남아 있더군요.

    응답
  13. lukesky

    곤도르의딸/ ‘애증’이라고밖에는 표현하기 힘든 관계죠.
    루드라/ 개인적으로는 에피 4쯤에는 그 강박관념을 벗어났고, 루크를 대면하면서 다시 그 갈등이 생겨났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오비완은 그 때쯤 베이더를 포기했으니까요. 아우.
    Hobbie/ 우웃, 감사합니다. 으음, 잠시만요, 그러니까 아래 SF책들이 잔뜩 쌓여있는 그 곳을 말씀하시는거죠? 심슨 코믹스쪽이라. 곧 가서 뒤져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아랫단은 세겹을 모조리 치우고 뒤져봤는데…–;; 왜 못봤을까요.

    응답
  14. 핑백: 루크스카이, SPAC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