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와 클로버 12화

기대하고 고대하던 12화였습니다.
크흑, 전체적으로 잔잔한 흐름과 달리, 이번 화는 정말 폭탄이 콰쾅! 하고 터져주듯 여러가지 일들이 한꺼번에 일어나 가슴이 부풀어 오를 지경입니다. 보는 내내 두근거려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만화책과 똑같은 연출을 보며 새삼 깨달은 건데, 확실히 지면 위에 공백이 있는 매체와 한치의 쉼 없이 움직임으로 승부하는 매체는 느낌이 현저하게 다릅니다 상상의 여지를 남겨주어야만 가능한 그 여유로움과 적막감. 공백을 채우는 인간의 감각이란 정말 놀라워요. 그 사이에 순간적으로 바람이 흐르면서 외부의 자극 없이 스스로 내부에 이미 간직하고 있었던 것만으로 움직임과 소리가 채워지게 되니까요. 그 짧은 시간, 컷과 컷 사이에 사람마다 제각각 다른 화면과 다른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건 이야기 하나를 만들어낼 정도로 놀라운 일입니다. 물론, 그것이 작가의 의도라는 점에서 그 사람이 조금 더 높은 위치에 서 있긴 하지만. ㅠ.ㅠ

역시, 키스신처럼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른 속도감이 느껴지는 녀석을 애니메이션 화면으로 보려니 참….ㅠ.ㅠ

여하튼, 오늘의 꽃은 역시 시노부 군이었습니다! >.< 아우, 우에다 씨, 당신이 아니면 대체 누가 이런 역할을 할 것입니까아!!! ㅠ.ㅠ



최고여요……………………………..쿨럭.

이제 본격적으로 타케모토의 여행이 시작되겠군요. 기대됩니다. 다케모토는 정말 아무런 사심없이 행복을 빌어주고 싶은 캐릭터라서, 비록 좋아하는 캐릭터는 모리타라도 사랑도, 일도 다케모토 군을 응원해주고 싶어요.

덧. 하구미 역의 성우, 대사가 워낙 적기도 하지만 연기력이 조금씩이나마 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스럽습니다.

허니와 클로버 12화”에 대한 7개의 생각

  1. 솔밤

    저도 모리다를 가장 좋아하지만 다케모토를 응원해주고 싶으시다는 말에 동감합니다; 모님 댁에도 덧글로 단 표현이긴 합니다만, 모리다는 독야청청 자기 길을 가는 게 어울려 보이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뭐랄까, 다케모토는 하구미가 없으면 안 되지만, 모리다는 없어도 어쨌든 이때까지와 별 차이 없이 살아갈 것 같은 느낌. 단순히 제 질투인지도 모르지요; 핫.

    응답
  2. lukesky

    클라삥/ 정말 유쾌하죠……..ㅠ.ㅠ 최곱니다, 모리타. 아아, 훌륭하십니다, 우에다 상!
    솔밤/ 맞아요! 모리다는 자기의 길을 가는 인간이기에 하구도 그녀의 길을 가길 바라는 타입이죠. 하구가 원하는 보살핌은 줄 수가 없어요. 문제는 하구가 그 괴리를 극복할만큼 어느정도나 성장해줄 것인가 하는 것이겠지만. 반면 타케모토는…보고만 있어도 연민이 느껴지는 타입니라. ㅠ.ㅠ

    응답
  3. 몬드

    아으 허니와 클로버ㅠㅠ
    모리다가 좋지만 다케모토를 응원하는건 여자들의 마음이로군요<-
    다케모토는 쓰다듬쓰다듬해주면서 "힘내라.."해주고싶어요. 불쌍한 것.

    응답
  4. lukesky

    몬드/ 하지만 역시 다케모토는…남자라기보다는 남동생 느낌이죠. T.T 불쌍하게시리……크흑.

    응답
  5. 당근

    푸하하하 모리다 최고군요.ㅠ.ㅠ 하니와 클로버, 그러고보니 당근은 5환가 까지 보고 그 후를 못 봤는데 벌써 그렇게 됬군요. 어서 봐야하는데……

    원작이 만화책인 작품이 애니화 되는 경우, 확실히 장면과 장면간의 타이밍이 읽을 때와는 현저히 다르다고 느껴지는 때가 많습니다. 얼마전에 갓슈를 보다가도 그랬는게, 만화책을 보다가 애니를 보면서 "왜 이렇게 진행이 빠른 거지" 라고 생각했다가, 다시 만화책을 보면서는 "어라, 이렇게 느렸나." 라고 생각해버렸다니까요.;;; 그래도 하니와 클로버는 원작의 여유를 잘 살린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응답
  6. lukesky

    당근/ 저도 다른 애니메이션들은 정말 많이 밀려있습니다만, 이 녀석은 어떻게든 챙겨보려고 노력중입니다.
    맞아요, 그래도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치고는 꽤나 흐름이 차분하고, 만화를 잘 살리고 있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