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 뚱 vs 두근두근 체인지 유사성 판결

이희정 님의 만화 ‘내사랑 뚱’과 MBC 드라마 ‘두근두근 체인지’의 재판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만화에 의거, 이용하여 저작된 것은 인정하나
만화와 드라마는 별개이고
방송은 이미 끝났으므로 소명이 부족해 기각한다………..

입니다.

작가님은 인터넷과 케이블 재방영 금지 소송을 다시 준비중이시라고 하는군요.
작가님 말대로 절반의 승리입니다.
[이런 걸 ‘‘승리’라고 부른다는 것 자체가 참 서럽습니다만…….. 한 마디로 “쟤네들 잘못한 거 맞고 도둑질한거 맞는데, 법적으로 손 쓸 도리가 없단다, 아웅” 뭐, 이런 내용 아닙니까. –;;; ]

덕분에, 바람의 나라와 태왕사신기 문제에서 “드라마가 제작되지도 않았는데 시비 걸지 말라’는 인간들에게 한 방 먹여줄 수 있게 되었군요. 만들어진 뒤에는………..늦거들랑요? “만화에 의거, 이용하여 저작된 것은 인정”하는 결과가 법원에서 나오더라도 아무 일도 못하게 되니 말입니다. -_-;;;;;

판결결정문 보기
작가님 홈
사건 전용 게시판

……….그런데 이희정 님 홈 게시판에 남겨진, 해당 드라마 작가라고 밝히신 신정구 님의 글, 참…..뭐랄까……할 말이 없네요. 드라마 작가 분들의 수준에 대한 기대치가 팍팍! 내려가고 있습니다. [아무리 흥분하셨더라도, 저 ‘밑’은 좀…ㅠ.ㅠ] 나름대로 같은 작가분과 피디 분이 연출하고 계신 ‘안녕 프란체스카’는 꽤 재미있게 봤는데 말이죠. [한 번 뿐이지만 –;;] 하기야, 여명의 눈동자도, 모래시계도 재미있게 봤었죠.

관련 기사가 네이버에 났으나 ‘해당 언론사의 요청으로 삭제’ 메시지가 뜨는군요. 또냐…..ㅠ.ㅠ

바람의 나라 VS 태왕사신기 역시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내사랑 뚱 vs 두근두근 체인지 유사성 판결”에 대한 16개의 생각

  1. 電腦人間

    차라리 "불량주부일기"나 "풀하우스"처럼 제대로 만화가 원작임을 밝히고 제대로 된 절차를 거쳐서 하면 좋을텐데요. 돈 몇 푼 아끼려고 남이 오랜 기간 고생해서 만들어 놓은 것을 저렇게 낼름 먹으려 드는 걸 보면 참 한심하네요.

    응답
  2. 핑백: The Tales of..

  3. 핑백: misha냥의 창고-분점

  4. 핑백: 소행성 325호

  5. totheend

    일단 트랙백을 먼저 신고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쿠~! 판결문에서 어이가 없어지고 신정구 작가의 글이란 부분에서 다시 한 번 어이 상실했습니다. 진짜 대한민국 만세입니다~!
    (윽… 트랙백이 두 번이 되었군요… 죄송합니다. 나중의 것이 진짜입니다.)

    응답
  6. 세이드 륜

    …재밌다, 괜찮다, 의식있구나, 참신하다가 이런 식으로 추락하기도 한다니…호감을 가졌던 것들/사람들이 뒤통수를 칠 땐 참…말로 설명하기 힘들죠…;

    응답
  7. eponine77

    판결내용이 어딘가 기가 막히네요. 이용 ,저작된 것은 인정하나, 장르가 별개이고,방송이 끝났으니…기각이라…어딘가 앞뒤가 맞지를 않지 않습니까? 아무래도 이런 사례들만 모아서 연합단체를 하나 만들어 동시 공격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아니면, 항간에 떠돌던 ‘연예인 X파일’ 처럼, ‘표절, 도용 파일’을 리스트로 만들어 인터넷 상에 돌리던지…

    응답
  8. 세이드 륜

    …기각사유가 참…짜증나는군요; 이건 이긴게 아녜요ㅠ_ㅜ

    응답
  9. lukesky

    電腦人間 / 그게 몇 푼이 아닐테니까 말이죠. 또한 원작가가 얽히게 되면 각색이나 그런 문제에 있어서도 많은 힘을 발휘하지 못할까봐..하는 부분도 있을 거라고 짐작해봅니다.
    mushroomy/ 결코! 멈추어서는 안 되죠. 정말로 죄지었다는 걸 뻔히 알면서 당당하게 거리를 걸어다니는 것과 다를 게 없습니다
    니케/ 자주 싫어집니다, 이 나라…ㅠ.ㅠ
    totheend / 판결문 자체가 짜증납니다. –;; 역시 법이란 건….흐으. 저 신정구 작가님도 참으로 대단하시지…-_-;;; 저래놓고 명예훼손이라니 참, 웃기지도 않습니다.
    첫번째 트랙백은 삭제했습니다. ^^*
    세이드륜/ 원래 아무 생각 없던 사람들보다도 더 배신감이 크게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이겼다고 말하기는 좀 뭐하더라도 법적으로 ‘도용’을 인정받았다는 것도 중요하지요. ㅠ.ㅠ
    eponine77/ 오호라, 그런 파일을 만드는 것도 꽤 괜찮겠군요. ^^* 사실 저런 사례들 찾아보면 무지막지하게 많을 겁니다. 실패를 예감하고 아예 법적공방으로까지는 가지 않은 사례들도 있고 말이죠. 에구,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눈 앞에서 뻔히 벌어지는 걸 지켜봐야하다니…말입니다.

    응답
  10. 핑백: 魔法師之塔 JunK BoX

  11. 핑백: 하마드리스 가 이글루 별장

  12. lukesky

    지그문트/ 법이라는 게 원래 논리적으로 말이 안된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